야금야금 모은 홍대 네일샵 6

홍대 네일샵의 매니큐어들

새해를 맞아 나 스스로를 꾸미는 데 좀 더 집중하기로 했다. 스스로의 무드를 좀 바꿔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화장품도, 옷도 새로 샀다. 그리고 타자를 치는 손이 왠지 허전해 보여서 액세서리도 샀는데, 거기까지 가니 이왕 꾸미는 김에 끝까지 가 보자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써 본다. 홍대에 갈 일이 있을 때마다 언젠간 가겠지, 하며 인스타그램에서 야금야금 모아 온 홍대 네일샵 리스트.

홍대 네일샵 추천리스트

홍대 네일샵의 네일아트

드로잉 계열

오른네일

특유의 미술품 같은 느낌이 인상적인 오른네일. 드로잉 아트가 특징인 샵이다. 비슷한 계열인 누니네일 같은 스타일을 원한다면 한 번 방문해봐도 좋을 듯하다. 누니네일에 비해 좀 더 맑은 색감과 직관적인 디자인 때문에 홍대 네일샵 중에서도 젊은 감각이라는 생각이 든다. 가격도 누니네일에 비해 저렴한 편이어서 부담없이 방문하기 좋아 보인다.

조금 아쉬운 건 예약이 어려워 보인다는 건데, 이건 인기 샵의 숙명이기도 하니 어쩔 수 없는 듯하다. 매달 10일에 다음 달 예약이 오픈되니 참고하자. 이달의 아트 가격은 55,000원에서 65,000원 사이.

네일일랑

오른네일이 마음에 들지만 예약이 어려워 망설여진다면 네일일랑을 주목하자. 네일일랑은 곡선을 잘 사용하는 오른네일에 비해 직선적인 디자인을 많이 사용한다는 차이점이 있다. 그래서 손톱 바디가 길거나, 팁을 붙여 연장을 하는 사람들 중 이런 스타일을 원한다면 잘 어울릴 법한 디자인이 많다.

2025년 기준 1월 아트에는 과하지 않게 키치한 디자인도 꽤 있는 듯하다. 가격대가 55,000원인 라인에서 주로 보이는데, 리본, 별 등의 네일스티커를 활용한 디자인이다. 때문에 한 방향에만 치우치지 않고 여러 가지 스타일을 도전해보고 싶은 사람에게도 추천한다. 이달의 아트 가격은 55,000원에서 65,000원 사이.

캐릭터 계열

팔레드네일

낙서를 한 듯한 귀여운 디자인이 특징인 팔레드네일. 대다수의 디자인에 시럽 컬러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투명하고 소녀스러운 느낌을 원한다면 1순위로 고려해볼 법하다. 캐릭터 무드도 부담스럽지 않아 상대적으로 나이대를 덜 탄다는 장점이 있다.

조금 더 강점이 있는 분야는 캐릭터 쪽이라는 생각이 들어 이 계열로 분류했지만, 드로잉 디자인도 꽤 많이 찾아볼 수 있기에 커버할 수 있는 범위가 넓은 편이다. 개인적인 감상으로는 낮은 가격대의 디자인이 높은 가격대의 디자인보다 더 예쁜 경우가 많았다. 이달의 아트 가격은 50,000원에서 60,000원 사이.

곰곰네일

본격적인 캐릭터 무드를 원한다면 강력 추천하는 홍대 네일샵. 대부분의 아트에 귀여운 캐릭터가 들어가 있으며, 캐릭터가 없는 디자인에도 꽃이나 하트, 리본, 과일 등 소녀스러운 무드가 포함되는 곳이다. 또, 시즌별 특징을 살린 아트가 많아 변화하는 계절을 손톱에도 올릴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감정이 격해질 때마다 귀엽고 깜찍한 것들을 보며 마음을 진정하는 사람이라면 일단 한 번 방문해보자. 그리고 나서 취향에 맞는다면 회원권을 끊는 게 비용적 측면에서 유리할 수 있다. 같은 디자인인 경우 회원가가 비회원가보다 1만원 가량 저렴하기 때문이다. 비회원가 기준 이달의 아트 가격은 75,000원에서 89,000원 사이.

그날의네일

한 때 엠보네일 붐을 일으켰던 홍대 네일샵, 그날의네일. 그 당시에 비해 스타일이 많이 바뀐 것 같지만 귀여운 캐릭터 무드는 여전하다. 피드를 보면 엠보네일 작업도 여전히 왕성하게 하고 있는 듯하다.

그날의네일 같은 경우 엠보까지 추가해 작업이 가능하기에 표현의 폭이 넓어진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커스텀 디자인도 적극적으로 반영해주니 원하는 디자인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가져가 보자. 당연한 말이겠지만 커스텀 디자인으로 작업을 의뢰할 경우 작업마다 책정되어 있는 가격에 의뢰한 개수를 곱해 산정된다. 비회원가 기준 이달의 아트 가격은 69,000원에서 99,000원 사이.

Y2K/키치 계열

와투케네일

Y2K 느낌을 전문적으로 연출해주는 와투케네일. 마치 세기말 쇠맛 전문인 농 사피엔스 네일처럼 컨셉이 확실한 샵이다. 여러 개의 호피, 헬로키티, 고딕 십자가 등 Y2K 시대의 상징이 대부분의 디자인에 포함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놓고 보면 일본 갸루 감성을 연상시킨다는 것이 특징이다.

눈에 확 튈 정도로 매우 과하지만, 과한 것이야말로 다른 홍대 네일샵과 다른 이 샵만의 맛이다. 이왕 방문하기로 마음먹었다면 누가 봐도 와투케네일에서 받은 걸 알 수 있도록 화끈한 디자인을 선택해보자. 이달의 아트(이달의 키치) 가격은 88,000원에서 110,000원 사이. 원하는 컨셉 및 분위기를 전달하면 알아서 디자인해주는 와투카세는 88,000원.